목차
강화도 캠핑장 중에서 오션뷰로 유명해진 씨사이드힐 캠핑장 명당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명당을 선택했을 때의 장단점도 함께 안내 해 드리겠습니다.
씨사이드힐 캠핑장은 오직 바다뷰 하나만을 바라보고 가도 될 정도로 유명한 강화도 캠핑장입니다.
필자가 2박 3일 직접 경험했던 체험 후기를 장단점과 함께 안내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씨사이드힐 캠핑장 소개
키즈캠핑장을 다니던 가족단위의 캠퍼라면, 한번 쯤은 언덕위에 있는 바다뷰 캠핑장을 꿈꿔 왔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씨사이드힐 캠핑장은 노을이 지는 강화도 바다를 정통으로 바라볼 수 있는 높은 언덕에 지어져 있는 캠핑장 입니다.
▼ ▼ ▼
씨사이드힐 사이트 배치도
인천 강화군 화도면에 있는 씨사이드힐은 꽤 다양한 사이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늑함을 자랑하는 메이플존 부터 높은 언덕에서 바라보는 바다뷰가 일품인 커플 스카이존까지 지금부터 하나씩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씨사이드힐 파인존
관리동이랑 가장 가까운 평지로 된 사이트 입니다. 생각보다 사이트 간격이 매우 좁기 때문에 조용함을 원하시는 분들은 피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파인존 장점
씨사이드힐 캠핑장은 개수대, 화장실, 샤워장, 매점이 모두 관리동에만 모여 있습니다. 관리동에 있는 시설을 사용하기 가장 접근성이 좋은 곳 이면서 동시에 오션뷰도 정방향으로 볼 수 있습니다.
✔ 파인존 단점
사이트 간격이 정말 좁습니다, 옆 텐트의 소음이 모두 들릴 수 밖에 없는 구조 입니다. 그나마 6,7번은 살짝 단차가 있어서 좋을 것 같긴한데 4~5번은 정말 정신 없어 보였습니다.
씨사이드힐 메이플존
관리동에서 메이플존까지는 내리막길로 쭉 이어져 있습니다. 산책로도 함께 구성되어 있는데, 마치 작은 정원 같은 느낌이 납니다.
✔ 메이플존 장점
아늑한 나무들로 둘러쌓여 있어서 프라이빗함을 선사합니다. 개인적으로 두가족 캠핑을 오신 분들이라면 7,8번 9,10번, 5,6번 이런식으로 함께 이용하시면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애견 동반이 가능합니다.
✔ 메이플존 단점
관리동까지 가기 위해서는 계단을 올라야 하는데, 아이들에게는 살짝 위험하게 생긴 계단이라 조심해야 합니다. 다른 사이트존 대비 고도가 낮기 때문에 오션뷰가 살짝 아쉽습니다.
씨사이드힐 오크존
오크존은 가장 큰 규모로 되어 있는데요, 두가족 캠퍼들이 제일 많이 이용하는 공간이었습니다. 오크존도 모두 파쇄석으로 되어 있는데, 나무들로 구역간의 파티션을 살짝 씩 나눠놓았습니다.
✔ 오크존 장점
간격이 넓은 사이트 덕분에 오롯이 나의 캠핑에 집중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오크존 5번은 최고의 명당이라고 얘기하고 싶네요. 관리동에서 제일 가깝고, 언덕도 조금만 올라가도 되면서 6,7번 대비 사이트도 넓고 바다뷰도 잘 보입니다.
✔ 오크존 단점
9,10,11,12 는 프라이빗함을 줄 수는 있으나 관리동과 너무 멀리 떨어져 있어서 화장실을 한번 가려면 꽤 고생을 해야 합니다. 사이트 간격도 살짝 좁아서 두가족 캠퍼들이 이용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씨사이드힐 스카이존
스카이존(커플존)은 작은 사이트가 특징으로 2인의 캠퍼들이 이용하기 좋은 사이트입니다. 스카이존이라고 명칭이 된 이유는 가장 높은데 위치하기 때문입니다.
조금 독특한 특징으로는 1,2 번 구역과 4,5,6,7 구역이 사이트맵 지도상으로 보면 많이 떨어져 있지 않은 것 처럼 보이지만 사실 완전 별개의 공간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만약 1번에서 5번을 가야 한다면, 관리동이 있는 삼거리까지 내려와서 오크존 1번이 있는 입구로 들어 간 뒤에 언덕을 한참동안 올라가야 5번을 방문할 수가 있습니다. (필자는 같은 커플존으로 묶여있어서, 일행과 5번 1번을 예약했다가 너무 후회했음)
✔ 스카이존 장점
무엇보다 뷰가 제일 예술입니다다. 뷰로만 쳤을 때 최고는 단연 5,6번 구역 입니다. 뷰 말고는 다른 것들이 전부다 단점 투성이였던 곳이기도 합니다.
✔ 스카이존 단점
3,4,5,6 번은 관리동이랑 너무 멉니다. 새벽에 자다가 화장실이라도 가려면 정말 한참을 내려갔다가 한참을 올라와야해서 많이 불편했습니다. 옆 사이트와의 간격도 좁기 때문에 시끄러운 캠퍼가 오면 매너타임 전까지 고통을 받아야 합니다.
1번은 바닥이 평평하지 않고 경사가 심합니다. 1번 사이트는 가능하면 피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게다가 사이즈도 정말 엄청 작아서 큰 텐트는 적합한 곳이 아닙니다.
2번 사이트는 1번보다 한 계단 위에 있는데 사이트가 1번보다는 조금 넓고 뷰도 살짝 더 좋습니다만, 관리동을 왔다갔다 하기 위에서는 1번 사이트를 계속 지나쳐야 해서 서로 좀 불편한 단점이 있습니다.
씨사이드힐 캠핑장 이용후기
매너타임이 정말 잘 지켜지는 곳 이었습니다. 조금만 시끄러워도 바로 옆 텐트에서 캠지기분께 신고가 가능하며, 캠지기분은 약간 강경한 스타일로 매우 철저하게 관리가 되었습니다.
샤워실도 단독 칸막이가 있어서 매우 좋았습니다, 습도관리가 살짝 안되서 샤워실 쪽에서는 냄새가 올라오긴 했지만 전반적으로 깨끗한 편이었습니다.
아이들이 놀 수 있는 키즈시설이 하나도 없기 때문에 키즈캠퍼들에게는 다소 불편한 캠핑장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씨사이드힐은 풍경을 위해 오는 감성 캠퍼들의 공간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씨사이드힐 최고 명당자리
제가 생각하는 씨사이드힐 최고 명당자리는 오크5번입니다. 관리동이랑 가까우면서, 사이트가 매우 넓고, 바다뷰도 잘 보이는 곳 입니다. 뷰로만 따지면 스카이존이 더 좋긴하지만, 너무 언덕이 심해서 이동에 불편함이 느껴집니다.
혹시라도, 어떤 사이트를 예약하실지 고민 중이시라면 오크5번을 한번 고려해보세요!
마치며
강화도 캠핑장 중에서 가장 유명하여, 예약하기 어렵다는 씨사이드힐 캠핑장을 2박3일 이용후기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씨사이드힐을 방문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씨사이드힐은 캠핏 어플을 통해 예약하실 수가 있습니다. 지정된 날짜에 예약구좌가 한꺼번에 열리기 때문에 수강신청 하는 것처럼 빠르게 신청을 해야합니다. 실제로 2초 만에 전 사이트가 마감될 정도로 빠른 예약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 캠핏에서 씨사이드힐 예약 공지를 확인하세요.
'여행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잠실 만화카페 벌툰 장단점 분석 후기 (0) | 2024.02.20 |
---|---|
쏠비치 삼척 스위트 리조트 이용후기 (0) | 2024.02.15 |
대명리조트회원권 가격 최신정보 정리 (0) | 2024.01.29 |
거제 벨버디어 한화리조트 오션뷰 예약 체크인 시간 확인 (0) | 2024.01.10 |
돈키호테 쇼핑리스트 한달 사용 내돈내산 추천템 정리 (0) | 2024.01.09 |